뽐뿌~^0^

[체험단] 스큐텀 액정보호 필름 리뷰 (iphone4)

빵순이^^ 2011. 4. 8. 16:17

애플러에서 선정된 스큐텀 액정보로 필름 리뷰를 진행합니다~

리뷰기간이 좀 짧아 오늘 새벽에 자기 전 후다닥~ 교체하고 사진찍어서 상세한 사진이 많이 없네요..ㅜ



구성품


Crystal Clear 보호필름(전/후면) + Anti Glare 보호필름(전/후면) + 극세사 + 밀대 + A/S 안내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



- 요게 지문방 보호 필름 전후면 이구요.


- 이게 크리스탈 클리어 액정 보호 필름 셋 입니다.



교체 전 보호 필름


기존 사용하던 보호필름과 스큐텀 액정 보호필름과의 비교를 위해서 기존 보호 필름의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.

교체전 보호 필름은 지하철 휴대폰 주변기기 상가에서 5000원 주고 구매한 모 회사(기억이 잘..)의 제품입니다. 


- 우선 품질을 떠나.. 무지개 빛도 아닌것이 전면이 물위에 기름이 떠 있는 듯한 빛깔이 너무 거슬렸습니다. 실제로 보면 확연하게 티가 나는데.. 사진으로 찍으니 형광등 부분만 살짝 보여지네요; 


- 요건 벽지에 비춰본 모습입니다. 기름띠와 미세한 줄들이 보이시나요??..


- 이제 벗길 거니깐 열쇠로 마구 긁어 봤는데 의외로 기스에는 강하더군요. 극세사로 한번 닥고 나니까 자국이 없어지네요.ㅋ



스큐텀 Clystal Clear 액정 보호 필름



- 교체 후 형광등에 비춰 찍어 보았는데 색상 변화도 없고 보호 필름 씌우지 않은 것 처럼 깔끔하네요.ㅎㅎ


- 벽지에도 비춰봤는데 무지개 현상없이 너무 깔끔하네요~ +_+

 


- 다만, 한가지 조금 아쉬웠던건 사진에서 보이는 것 처럼 홈버튼 좌측면이 깔끔하게 절단되지 않아 자국이 남더군요.. 다른분은 그런 것 같지 않던데 제것 만 약간 문제가 있었나봐요. 다른부분은 깔끔하게 잘려 있습니다.



결론


액정을 켰을때도 이전과 비교해 훨씬 밝고 선명해 보이는데, 바쁘게 하다보니 못찍었네요. 밝기나 선명도는 보호 필름을 붙이지 않았을때와 거의 차이가 없는 것 같아요.

그리고 손가락으로 문지를 때 질감이 뻑뻑하지 않고 부드럽게 움직여 느낌도 좋습니다. 기존 보호 필름은 어느정도 기름때(?)가 묻기 전까지는 뻑뻑거렸거든요;

이전에 사용해 봤던 SGP Clystal 보호필름에 비해서는 두께가 좀 더 얇아서 홈버튼을 누를 때 느낌은 좀 더 좋습니다. 수화부와 홈버튼 필름 안쪽 테두리에도 생각보다 먼지가 많이 끼는데 그런 문제는 더 적을 것 같아요.

스크레치에 대한 내구성은 붙이자 마자 막 긁기는 그래서 주머니 속에서 생길 정도의 강도로 열쇠를 이용하여 긁어 봤는데 전혀 스크레치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.

다만 다른 부분들은 만족하는데 깔끔하게 절단되지 않은 부분이 있어서 조금 아쉽네요. 제것만 조금 그런 것 같은데 이 문제만 생기지 않도록 보완해주시면 꽤 만족스러운 보호필름으로 이름이 알려질 것 같네요.

이번에는 Clystal Clear 보호 필름만을 리뷰해 봤는데 다음번에 지문방지 보호필름도 붙여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~

감사합니다~^^